'평생학습박람회' 27일 개막
구미시, 개최 준비 팔걷어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3-09-12 17:14:39
[시민일보]경북 구미시가 오는 27~29일 3일간 구미코에서 열리는 '제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2013구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근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박람회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교육을 가졌다.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에서는 박람회 개요, 세부추진내용 설명,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배치 및 역할 등 교육이 있었고 자원봉사자 근무수칙과 임무 등 숙지해야할 주요 사항을 교육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종합안내소, 전시회장, 특별체험관 등 15개 지정장소에 1일 150여명이 배치되어 행사장 안내 및 홍보물 배부, 환경정비, 교통정리, 주차안내, 체험활동 보조, 급수지원 등 배치분야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해병대 전우회 및 모범운전자회에서는 행사장 주변 교통정리 및 주차차량 관리를 도맡아 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구미를 찾아오는 도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1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빠르고 친절한 봉사 서비스를 제공해, 세계 속의 명품교육도시 구미에서 개최하는 '경북평생학습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정인기 구미시평생교육원장은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는 경상북도 23개 시·군 전체 평생학습이 한자리에 모여 도내에서 첫 번째로 개최되는 만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더욱 열정적이고 친절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전 도민에게 보여줌으로써 구미시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은 물론 이번 박람회를 최고의 박람회로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하며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는 “배우는 기쁨, 행복한 인생,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미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이 주관하여 23개 시·군 및 교육지원청, 도서관 및 대학 등에서 150여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행복도시 구미를 알리는 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각 시·군 평생학습 결과물의 전시·홍보 및 평생학습 관계자 상호간의 네트워킹 등을 통한 경북 평생학습 사업의 진흥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