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공직선거법ㆍ기록물 관리 연수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3-10-13 14:57:43
[시민일보]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이 최근 청내 특수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지역내 유치원,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의 교감 및 행정실장 14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및 기록물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기록물 관리자로서 교감 및 행정실장의 기록관리 전문성 함양 및 중요성 제고, 또한 2014년 6월 실시되는 제6회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성 강조 및 공직선거법 준수를 위하여 실시되었다.
교육내용으로 기록물 관리에서는 국가기록원 연구사를 초빙하여 학교에서 이뤄지고 있는 기록물 관리의 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학교에서 기록물 관리는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였고, 공직선거법 관련 교육에서는 공직선거법의 내용을 살펴보고 선거법 위반사례 방지 및 공정한 선거를 위하여 아산시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조하여 실시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교의 핵심 관리자인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교육내용을 모든 교직원들이 전달받아 실질적으로 효과가 발현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기록관리의 개선 및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선거 문화 조성이 이뤄지리라 기대해 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