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민, 법률콘서트 23일 개최
아산시청 시민홀서 특강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3-10-20 16:44:21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교통사고 아니아니 아니되오’란 주제로 시민 법률 콘서트를 23일 오후 2시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한다.
시민법률콘서트는 아산시와 법무부, 대한변협 법률구조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범죄예방 천안ㆍ아산 지역협의회의 후원으로 열린다.
이번 법률콘서트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교통사고와 관련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문화공연과 함께 어우러져 개최 된다
이날 강연은 SBS 솔로몬의 선택, 친절한 미선씨 등 다수의 출연 경력을 가지고 있는 김병준 변호사가 진행한다.
교통사고 초기 대처 방법, 교통사고 발생 시 처벌 등 안전한 생활을 위한 유익한 상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 문화공연은 아산시의 문화 전도사 아산시립합창단의 친근하고 재미있는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 범죄예방협의회 천안?아산협의회에서는 시민들의 법질서 확립을 위해 캠페인도 전개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의 법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고 생활법률 소양을 증진해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