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오늘 'V-퍼레이드' 개최

자원봉사자 유공자 200명 표창

김현우

kplock@siminilbo.co.kr | 2013-12-05 17:10:28

▲ 지난해 열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V-퍼레이드'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시민일보]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6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인 'V-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세계자원봉사의 날' 및 자원봉사 주간을 기념해 올 한 해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V-퍼레이드'는 마포구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메달 수여식,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구는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을 위해 마포구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1년간 활동한 누적시간을 집계해 봉사왕(1000 시간 이상) 27명, 금장(500시간 이상) 71명, 은장(400시간 이상) 40명, 동장(300시간 이상) 62명을 선발했다.

또한 마포구 직원들이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동참하고 있는 '1부서 1복지시설 봉사결연'에 대한 우수부서 및 우수 직원에게도 상장을 수여한다.

축하공연으로는 린나이 팝스오케스트라와 KBS 국악관현악단 대금연주자 박상은씨의 무대가 준비됐다.

구 관계자는 "아무런 대가 없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마포구민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마포구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바탕으로 공동체를 형성해가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우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