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정책아이디어 회의 성료

市, 우수의견 발굴 시정 접목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4-02-07 17:59:35

[시민일보]
경북 구미시가 지난 6일 오후 4시에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 정책아이디어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아이디어맨은 구미시 전공무원 중에서 톡톡튀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끼를 발산하는 48명의 젊은 직원들로 지난해 10월10일 발족한 바 있으며, 우수하고 독창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접목해 앞서가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오늘 전체회의에서는 발족 이후 지금까지 정책 아이디어맨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서로 토의하는 장을 가져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향후 정책 아이디어맨을 이끌어 갈 임원 추가선출 및 워크숍 시기 등을 토의했다.

지금까지 제안된 아이디어는 26건에 달하며, 제안된 아이디어 중에는 감천 하천둔치를 활용한 사계절 꽃밭공원 조성, 에너지 절약을 위한 공공기관 옥상정원 조성, 시청내 직원을 위한 직장보육시설 설치, 세외수입 전자고지 및 SMS 발송 등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시민을 위한 발전적인 시정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위해 아이디어맨으로 솔선 참여하고 특히,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해줘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더 새롭고 알찬 아이디어를 제안해 구미시를 한층 명품도시, 행복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