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일자리 정보 한눈에 쏙

양평군, 통합 가이드북 발간

박근출 기자

pkc@siminilbo.co.kr | 2014-03-19 16:07:31

[시민일보=박근출 기자]경기 양평군이 그동안 산재해 있던 공공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 책자는 군민들에게 양평군 지역특성을 살린 고용정책을 바탕으로 맞춤형 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개월 동안 각 읍·면, 실·과·소별로 공공일자리가 창출되는 연간 세부사업 조사를 통해 총 131쪽 분량으로 100부가 발간됐다.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에는 군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직종의 99개의 공공일자리 사업에 대해 근무시간·급여조건 등 세부적인 근로조건과 참여자격 및 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취업취약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직종이 많아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양평일자리센터의 민간일자리 사업안내와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안내, 협동조합설립안내,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 희망키움통장, 소상공인 우선지원사업 등의 취업유관기관 지원사업 안내도 함께 마련해 일자리에 관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주웅 지역경제과장은 “그동안 산재해 있던 공공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통합해 만든 가이드북인 만큼 일자리를 찾고 있는 양평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은 각 읍·면사무소 및 각 실·과·소에서도 방문 열람가능하며, 양평일자리센터 홈페이지(yp.intoin.or.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