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전 부분에 대해 국가공인 인증 획득

신한결

smk2802@siminilbo.co.kr | 2014-05-08 13:48:37

[시민일보=신한결 기자]최근 우리은행이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 (주)웹와치로부터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전 부분에 대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이하 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WA인증마크는 모든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고 심사를 통과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다.

이를 획득함으로서 우리은행은 개정된 법규정에 따른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공식적으로 우수한 웹 접근성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웹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우리은행은 2013년 4월경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면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 지원,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제공, 지체장애인을 위한 키보드 조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인증받은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의해 인증방법이 국가공인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이 공식적으로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되었다"며, "특히, 금융권 최초로 기업뱅킹을 비롯한 전 부분에 대해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인터넷뱅킹이 될 수 있도록 웹 브라우징 기술접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