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영상제작실 뮤비존, ‘HD Studio V2’ 출시
함성찬
hsc@siminilbo.co.kr | 2014-05-19 16:37:14
16일 뮤비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영상제작시스템의 제품명은 ‘고급형 HD Studio V2’로, 최근에 개발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크로마키 기법을 활용한 영상합성, 다양한 배경영상을 선택해 실시간 합성 및 저장과 편집 등이 가능했던 기존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셀프 카메라’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으며, 반응속도도 획기적으로 향상했다.
제일 눈에 띄는 기능은 이용자가 직접 배경영상, 사진을 선택해 넣을 수 있는 ‘사용자 선택형 배경 기능’이다. 특히, 재밌는 부분은, 사전 촬영된 자신을 영상의 배경으로 선택하면, 화면 속에 자신이 2명으로 보이는 ‘도플갱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뮤비존 관계자는 “높은 관심 덕에 약 10개월여 만에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내놓게 됐다”라며 “노래방 문화를 더욱 알차고 즐겁게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뮤비존의 HD급 영상제작시스템은 ‘사용자 선택형 HD합성 영상제작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는 특허등록(10-1334881호)을 마쳤으며, 국제특허 출원까지 완료됐을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상태며 현재 점차 상용화되고 있다.
통합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영상 편집, 믹싱, 편곡이 가능하며, 영상을 제작해 UCC나 SNS를 통해 배포, 즐기는 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설명은 뮤비존 공식 홈페이지(www.muvizon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