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 개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4-07-13 15:54:21

[시민일보=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11일 구미대학교에서 '2014년 구미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 대회는 공무원들의 정보화기술능력 및 정보화 지식을 평가하는 자리로 정부3.0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행정 정보화역량을 촉진해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대회는 각 부서별 2명으로 구성된 단체 64개팀을 포함해 총 135명이 참가했으며, 경진분야로는 정보화 상식에 대한 IT퀴즈와 최신 정보기술지식을 평가하는 정보화종합지식평가, 보고서형 문제로 정보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는 정보화정책역량평가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됐다.

이번 대회 결과는 이달 말 경에 결정될 예정이며, 입상자는 경상북도 정보지식인 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급속히 발전하는 정보통신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매년 정보지식인대회 개최와 정보화교육으로 공무원들의 정보화능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왔으며, 그 결과 2013년도에는 경상북도 정보지식인 대회에서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구미시 공무원들의 우수한 정보화역량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