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여성주간 기념 '여성강연' 성료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4-07-16 17:27:10

[시민일보=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최근 민방위교육장에서 제19회 여성주간을 기념해 두 번째 행사인 '구미 여성 강연 100℃' 경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남유진 시장, 최승복 여협명예회장, 시의원, 단체장, 여협역대회장,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차경 낭송예술아카데미 대표의 축하공연에 이어서 개회사, 격려사, 강연 100℃, 방청객 심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여협 관계자는 요즘 국민에게 많은 감동을 주고 있는 공중파 프로그램을 보고 구미 여성들도 자신의 인생에서 작은 성공 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타인의 삶에서 배우고, 공감하고, 변화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획하게 된 행사라고 전했다.


한 경연자는 “다른 사람 앞에서 인생 이야기를 하게 돼 쑥스럽지만 이번 강연을 계기로 더욱 자신의 삶에 긍지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명자 여협회장은 “경연이라기보다 여성들의 마음에 있는 걸 쏟아내는 한바탕 노는 자리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해 강연자들이 편안하게 발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남 시장은 "제19회 여성주간 행사를 축하하고 발표 참가자들은 대단한 용기를 가진 분들"이라는 격려와 함께 "행복한 구미시가 되도록 다같이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