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축제 16일 스타트

68개 단체·동아리 참여… 시화작품展·문해한마당도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4-10-13 16:13:01

[부천=문찬식 기자]제10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가 ‘평생학습의 실험, 마을로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오는 16~21일 경기 부천시 곳곳에서 진행된다.


부천시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교류와 배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유발을 위해 평생학습 활동성과들을 집약해 보여주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지역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로 이뤄진 시민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지난 9월1~19일 축제 프로그램을 공모했으며 평생학습축제 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8개 단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단체와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한 마을축제 프로그램이 원미·소사·오정구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전시, 체험,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함께 학습동아리 활동사례를 비롯해 평생학습강사 작품전시, 평생학습 시화작품전시, 문해한마당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명선 부천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은 개인과 사회를 하나로 묶어주고 지역을 배움과 나눔의 학습공동체로 만들어주는 행복의 열쇠”라며 “이번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 배움의 계기를 마련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세부 프로그램 및 일정은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earning.buch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625-8473)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