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주민행복센터 수강생 모집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5-06-14 14:58:11
[인천=문찬식 기자]인천시 동구 주민행복센터가 구민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 도모에 나선다.
이를 위해 주민행복센터는 ‘다이어트운동’을 비롯해 ‘방송댄스’, ‘배드민턴’ 등 문화체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오는 22~30일 접수를 시작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인천백병원 옆에 위치한 주민행복센터로 직접 방문해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다이어트운동’ 프로그램은 오는 7월1일~9월23일 매주 월·수요일 강습이 진행되고 ‘방송댄스’ 프로그램은 오는 7월2일~9월24일 매주 화·목요일 진행된다.
주기적으로 개강하고 있는 문화체육프로그램 교실은 접수시 마다 수강신청자가 몰려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직장인, 주부,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주민행복센터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문화체육프로그램이 무료로 개설됨에 따라 주민들이 친구, 이웃들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면서 “많은 관심을 갖고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송림초교 주변구역의 마을주택 관리소인 ‘송림 두레 House’ 운영을 시작하며 송림동 홀몸노인 집의 도배 및 싱크대 교체 등 집수리 활동을 실시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