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대 송파구의장, '석촌동 주차장 건설 설명회' 참석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5-08-26 17:21:34

"주민 의견 수렴… 재검토 하겠다" ▲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임춘대 의장(가운데)이 주민들의 의견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근 임춘대 서울 송파구의장이 석촌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석촌동 복합 공영주차장 건설 추진관련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26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송파구의 석촌동 58-10 외 1필지 부지에 공영주차장 건립을 추진하기 전 주민의견을 듣기 위해 열린 것으로, 용역업체의 공영주차장 타당성 조사 용역결과 보고, 송파구의 복합주차장 구상안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차장 건립시 좁은 도로로 인해 주민통행 불편이 가중된다 ▲인근학교에 통학하는 어린이 안전이 위험하다 등 주차장 건립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았다.

임 의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많은 분들께서 인근주민에게 볼편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영주차장 건립을 반대하신다는 의견을 주셨다”며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재검토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김상채 의원은 주민의견이 반영되는 사업추진을 할 것을 집행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