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의회, 성희롱·성매매 예방·방지 교육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15-09-02 17:02:13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서울 중구의회(의장 이경일)는 최근 의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족폭력 예방 및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2일 구의회에 따르면 강사로는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경찰행정학과 교수이자 한국양성평등원 성매매·성희롱 분야 외래교수인 염건령 교수가 초빙됐으며, 이경일 의장 및 의원,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실태를 유형별 실제 사례로써 설명하고 이에 대한 개념과 사전 예방법 및 위기상황 대응방법 등에 대해 살펴봤다.
이 의장은 "최근 우리사회에서 성희롱,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 많은 사건들이 발생해 국민들의 우려가 심각한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문제점과 사회적 인식, 개선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우리 의원부터 이러한 문제에 대해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바로잡고 예방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며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행정적 기반을 강화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의회는 교육이 끝난 후 등산과 간담회를 실시해 의원 간 협력과 화합을 다지고 향후 의정활동과 운영에 대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