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보건소, 뇌질환 예방 강좌·뇌졸중 무료검사
이지수
js@siminilbo.co.kr | 2015-10-05 23:58:16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가 오는 15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뇌혈관 질환 예방강좌 및 뇌졸중 스크린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당신의 뇌, 건강하십니까?'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뇌혈관질환(뇌졸중)으로 인한 사망과 중증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 및 검사는 명지성모병원의 협조를 받아 오후 1시~5시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건강강좌 시간에는 신경외과 전문의가 나서 뇌혈관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과 예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뇌혈관질환의 위험인자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질병의 올바른 진단 및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후 뇌졸중 예측 프로그램을 통한 뇌졸중 스크린(선별)검사가 진행된다. 검진은 ▲설문실시 ▲혈압 및 혈당 ▲복부비만 ▲뇌졸중 스크린 ▲검사결과 상담의 순서로 이뤄진다.
영등포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7일 보건소 건강증진과(02-2670-4760)에서 선착순 100명을 사전 접수받는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뇌혈관 질환과 관련된 유익한 건강강좌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