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5일 채용박람회… 우수기업 20곳 참여·100명 채용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5-10-06 16:08:55

모든 구직자에 무료 취업컨설팅

[부천=문찬식 기자]‘2015 GO! GO! 채용 박람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경기 부천시 춘의역(7호선) 로비에서 열린다.

취업분위기 활성화 및 일자리나누기 등 사회적 공감대 조성을 위해 마련되는 이날 박람회는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주최하며 지역내 유망한 우수기업 20개 업체가 참여해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부대 행사로는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타로카드 ▲캐리커처 ▲직업 선호도 검사 ▲면접 스피치(보이스 트레이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풍성한 체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일자리 유관기관이 진행하는 직업훈련 교육 프로그램도 소개하며 부천일자리센터 전문 직업상담사의 무료 취업 컨설팅과 구직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구직 단념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들이 실업자로 전락되지 않도록 취업의지 고취 및 취업분위기 확산 조성차원에서 개최하는 채용 박람회인 만큼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박람회 행사장에 이력서 및 이력서 작성대가 설치돼 있지만 행사장의 혼잡함을 감안해 현장면접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은 사전에 이력서·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부천일자리센터(032-625-8434)로 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10·11월 매주 화요일 총 8회에 걸쳐 ‘창의 쑥쑥 레고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창의 쑥쑥 레고교실은 미취학 아동(5~7세)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 증진 기회를 도모하고 과학적 사고 및 논리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