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 10월15일 홈플러스인천송도점 오픈!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5-10-14 06:58:58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요즘 유행하는 외식 메뉴가 어떤 게 있을까? 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화되고 다양화되면서 정말 무서운 속도로 외식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이에따라 최근 유행하는 외식 메뉴들도 금새 새로운 메뉴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유행이 바뀌고 있다.

TV에서는 먹거리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공중파와 종편에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그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은 새로운 먹거리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소위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이 이제 생활의 일부분이 된지 오래다.

최근 가장 유행하는 외식 메뉴 중 하나는 바로 ‘함바그’이다. 아직까지 ‘함바그’라는 말이 생소하게 들리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벌써 많은 사람들이 ‘함바그’가 ‘일본식 함박스테이크’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이처럼 ‘함바그’는 이제 우리 주변에서 상당히 대중화돼 있는 외식메뉴 중 하나이다.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함바그’와 앞으로 우리나라 외식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되는 외식 시장의 핫아이템인 ‘아부라소바’를 주메뉴로 외식 시장에 도전하는 외식 브랜드인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가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와 미래, 대중성과 희소성을 동시에 갖춘 외식 브랜드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식 수제 함박스테이크인 ‘함바그’와 마약라면, 다이어트라면으로 불리우며 지난 몇 년 동안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식 비빔라면 ‘아부라소바’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가 지난달 홈플러스김포점을 오픈 한지 한달 만에 송도의 랜드마크 홈플러스송도점 2층 전문식당가에 새롭게 오픈한다.

‘함바그’와 ‘아부라소바’의 국내 최초 전문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는 오픈 한지 세 달도 되지 않아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도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지난 9월2일 홈플러스김포점 오픈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홈플러스송도점에도 오픈을 하게 되었으며, 올해 벌써 5개 정도의 추가 매장 오픈이 확정돼 있을 만큼 빠르게 가맹점수를 늘리고 있다.

일본 현지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주요 프랜차이즈 회사들이 앞다투어 아부라소바 전문점을 출시 하고 젊은 층들, 특히 젊은 여성층들을 중심으로 아부라소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식 비빔라면인 아부라소바는 고소함이 살아 있는 아부라소바 특제 소스를 일본 생면에 비벼서 먹는 일본식 비빔라면이며 고추기름과 식초를 뿌려서 비벼먹으면 고소하고 매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특히 일본 현지에서 ‘아부라소바’는 국물이 없어 일반 라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젊은 여성고객들이 다이어트라면으로 많이 찾고 있으며, 맛에서도 검증 받아 마약라면으로 불리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불경기로 위축되고 있는 국내 외식시장에서 성공적인 창업은 쉽지가 않다. 하지만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공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있기 마련이다.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일본식 함박스테이크’인 ‘함바그’와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맞고 일본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부라소바’를 모두 맛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함바그, 아부라소바 전문점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는 일본 현지의 ‘아부라소바’ 전문점들의 고객들 중 상당수가 재일 한국 유학생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중성과 희소성,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추구하는 ‘함바그 또 아부라소바’(www.aburasoba.co.kr)가과연 국내 외식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