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문화재단 디자이너 이상봉 24일 북콘서트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5-10-19 16:13:39
[인천=문찬식 기자]인천시 부평구문화재단이 디자이너 이상봉의 북 콘서트 ‘극장, 책을 읽다’를 오는 24일 오후 3시 부평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1980년 패션 디자이너로 데뷔해 현재까지 30년 넘게 한길을 걸어오며 한국 대표 디자이너가 된 이상봉의 패션 철학과 열정, 디자이너로서 의미있는 경험담을 엮은 이상봉의 책 <패션 이즈 패션(Fashion is Passion)>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 북 콘서트를 통해 문화와 예술이 우리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과정을 생생히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상봉은 1985년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 ‘이상봉 부티크’를 연 후 한국의 전통을 패션에 반영하는 작업으로 주목받아 왔다.
2006년 패션에 한글을 입힌 작업을 파리에서 공개하며 한국 패션 디자이너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패션 이즈 패션>은 패션 디자이너로서 그의 작업과 철학은 물론 특별했던 순간과 의미있던 발전의 계기들, 디자인 영감, 일상과 가족에 이르기까지 내밀한 이야기들을 함께 담았다.
아울러 선율 악기들과 함께 아프리카 민요를 새롭게 해석해 연주하는 작품들은 다양한 장르와 민족이 만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오직 한길만을 걷고 뜨거운 열정으로 예술혼을 내뿜고 있는 한국 디자이너의 삶을 함께 공유하는 ‘극장, 책을 읽다’의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저자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이상봉의 <패션 이즈 패션>와 월드뮤직밴드 칸의 앨범 '바시타라(BASITARA)'를 증정한다. 자세한 문의는 부평아트센터 홈페이지(www.bpcf.or.kr)와 대표전화(032-500-2000)를 통해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