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국내 최초 학교복합화시설 명칭 공모

김정수

kjs@siminilbo.co.kr | 2015-10-21 16:58:59

내달 3일까지 접수

[화성=김정수 기자]경기 화성시가 더 나은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동탄1신도시에 건립 중인 동탄중앙초등학교 학교복합화시설 명칭을 공모한다.

지역사회와 학교를 잇는 복합화시설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건립 중인 동탄중앙초등학교 복합화시설은 지난 2월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착공에 들어갔으며, 총 사업비 260억원에 연면적 1만500㎡, 지하 2층~지상5층 규모로 오는 2016년 9월에 개관될 예정이다.

이 시설은 어린이집과 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 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돼 학생과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복지를 제공하고, 학교 바로 옆에는 넓은 공원을 조성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운동장으로 이용하게 된다.

시 평생교육과는 학생과 주민 모두가 함께 교류하고 공감하는 지역공동체의 중심이 되는 학교복합화시설의 역할을 함축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

시는 향후 동탄중앙초외에 추가로 건립되는 9곳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명칭의 확장성, 국내 처음으로 건립되는 사례인 만큼 독창성과 화성의 긍정적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되는지를 따져보고, 특히 시설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학교이름과 어울리는지도 고려키로 했다.

응모자격은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1월3일 오후 6시까지 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 게시된 서식에 맞춰(1인 3건까지) 작성한 신청서를 우편(시청 평생교육과) 또는 이메일(aa089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12월 중 개별통지 또는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대상 1명(시상금 50만원), 최우수상 2명(각 20만원),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10명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369-3146)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 학교복합화시설 명칭 공모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학교복합화시설 사업은 채인석 시장의 공약사업 중 하나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참다운 지방자치 기반을 다지고자 개최한 '201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동탄중앙초등학교외 동탄(5곳), 향남2신도시(1곳), 송산그린시티(3곳) 등 9곳의 복합화시설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