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행감 구민제보 받는다.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5-11-01 15:45:49

예산낭비 사례··· 제도개선·건의사항··· 행정집행의 위법···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의회(의장 김복동)가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2일부터 구민 제보를 받는다.

1일 구의회에 따르면 제보 대상은 ▲종로구 행정집행의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낭비 사례 ▲제도개선 및 건의사항 ▲그밖에 구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 행정 전반에 대한 사항으로 오는 11일까지 접수받는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모독하는 사항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등 개인적 제보 등은 제외된다.

제보 방법은 구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ongno.go.kr), 전화(02-2148-3844~5), 팩스(02-723-7826), 우편(종로구 삼봉로43)으로 하면 된다.

제보된 내용에 대해서는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제보자의 신분에 대해서는 철저히 비밀을 보장한다.

김복동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구정 운영 실태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분석해 잘못되거나 미진한 부분을 꼼꼼하게 지적함으로써 집행부에서 반드시 시정하도록 강하게 요구할 예정"이라며 "구 행정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이번 행정사무감사 제보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