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5~7일 희망마을만들기 한마당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15-11-02 16:22:51
[시흥=송윤근 기자]경기 시흥시는 오는 5~7일 3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과 어울터 일원에서 '2015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한마당은 '하하호호~ 사람이 웃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 해 주민과 함께했던 희망마을공동체 활동을 담는 총 4개의 마당으로 운영된다.
‘소통마당’에서는 1년간의 마을만들기 활동 과정을 담은 희망마을 사진전과 동영상을 통해 마을만들기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다.
‘전시마당’에서는 유형별 마을사업을 4개씩 묶어 총 7곳에 전시해 참여 이웃마을간의 협동과 상호학습의 계기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마을문화 체험 및 마을비전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보낸다.
‘축제마당’에서는 1부 공식행사, 2부 퍼포먼스 및 버스킹공연, 3부 마을공연, 4부 레크리에이션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한다.
‘토론마당’에서는 ‘네트워크’를 주제로 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 풀어가는 ‘마을주민 정책 토론회’를 연 후 ‘2015년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동영상’을 관람하고 행사를 마무리한다.
시는 이번 희망마을만들기 한마당을 통해 2015년 희망마을만들기 참여마을의 마을살이 과정을 담은 다양한 모습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마을과 마을, 사람과 사람을 하나로 연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