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필러로 얼굴 볼륨 살리고 동안 외모 되찾자"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1-10 14:00:38
어린아이에서 볼 수 있듯이 볼륨 있는 이마와 적당한 볼 살, 갸름한 짧은 턱은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주게 된다. 그러다가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젖살이 빠지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서서히 노화가 오면서 지방이 빠지게 되는데 볼이나 입 주변이 푹 꺼지고 주름진 얼굴은 시간을 되돌리지 않는 한, 아무리 가꿔도 동안이 되는데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는 지방이식, 필러 등의 시술이 인기가 높다.
지클리닉 홍영호 원장은 "지방이식은 허벅지나 엉덩이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직접 채취해 이를 정제한 뒤 얼굴에 주입하는 시술로,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성분인 만큼 안전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생착률을 비롯해 부기로 인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점 등이 한계로 꼽혀 왔다. 필러 또한 유지기간이 짧고 이물질삽입을 꺼려하는 경우엔 부적합한 시술이라고 덧붙였다.
또 홍 원장은 "최근 필러와 지방이식의 장점은 더욱 높이면서, 단점이었던 짧은 유지기간과 부작용 등을 보완한 리포필러 시술이 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오랫동안 예뻐질 수 있는 방법이 생겨 여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면서 "리포필러는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여러 필터링 작업을 거치는 만큼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으며, 회복 기간이 따로 없어 당일 일상생활에도 무리가 없는 시술이다. 일반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어 오랫동안 원하는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고 이마, 볼 등 특정 부위 시술과 얼굴 전체적인 풀 페이스 시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리포필러 시술은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시술 효과가 오래 유지되며 부작용 걱정이 없고,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파악해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고 홍영호 원장은 조언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