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예산심사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이지수
js@siminilbo.co.kr | 2015-11-18 16:37:31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서울 양천구의회(의장 심광식)는 최근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 연구소장을 초빙해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성과주의 예산중심 예산·결산 기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의원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 및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와 2016년도 예산(안)심의 등을 위한 의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생산적 의회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강내용을 살펴보면 ▲예산안심사 주요사례 ▲예산관련 조례·규칙 및 예산안 심사의 선진화 방안 ▲효율적·합법적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을 주제로 기초자치 단체에서 실제로 있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의원들이 직·간접적으로 예산심의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이뤄져 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영주 부의장은 “오늘 교육 받은 성과주의 예산안 심사는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편성돼야 할 예산안의 심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교육을 통해 얻은 전무지식이 이번 예산심의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오는 25일~12월21일 27일간 진행될 계획이며 이번 정례회에서는 구청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심사, 조례안 심의, 구정질문 등 굵직한 주요 사안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