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맛집 응답하라1988, 부산맛집으로 통하는 유명한 ‘삐삐식당’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1-21 14:58:45



응답하라1988의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산 서면 맛집으로 유명한 삐삐식당에 대한 관심이 연일 뜨겁다. 동래에서 시작된 1988 배경 속 삐삐식당은 몇 년 전부터 응답하라 1988 삐삐식당으로 익히 유명했고, 드라마 시작과 더불어 다시금 재조명 되고 있다.

독특한 분위기와 맛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서면 삐삐식당은 독특하게도 2층에서 줄서는 맛집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다. 방송 3사 출연과 더불어 SNS에서 부산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맛집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하다.

이런 삐삐식당의 유명세를 들여다보면, 오파삼이라는 삐삐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국유일의 대표메뉴가 있다. 통오징어와 삼겹살, 매콤한 양념파절이의 조합은 비주얼이나 맛이 상상 그 이상을 뛰어 넘어 중독적인 맛 이라는 게 전국각지 고객들의 반응이다.

오파삼을 먹은 후 그 양념에 볶아먹는 이집만의 특별한 땡밥은 삐삐식당을 유명하게 만든 또 하나의 일등공신이다. 진짜 엄지가 척 들어지는 감동적인 맛이라고 한다.

얼마 전 VJ특공대에 나왔던 오꼬닭의 경우, 부산 오꼬닭으로 실시간 검색에 오를 만큼 유명한 이집의 또 다른 대표메뉴이다. 11월부터 4월까지 한시적으로 하는 메뉴이다 보니 꼬막이 제철인 이때부터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그 이외에도 돈까스김치전골, 피자해물파전, 오꼬찜 등 처음 보는 비주얼과 맛은, 역시 서면에서 유명했던 삐삐식당을 전국으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삐삐식당의 경우 기존의 복고풍 매장들과 달리 밥집 겸 술집으로 마치 80,90년대로 돌아간 듯, 추억에 젖을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와 색다른 음식으로, 각 지점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줄서먹는 맛집으로 20대부터 50대 까지 다양한 층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울 때, 맛있는 음식에 술한잔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에 초등학교 시절부터 밥집 여사장이 꿈 이었다던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에 감동할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들이 삐삐식당의 인기비결이 아닐까 싶다.‘맛집 좀 안다’ 는 사람들에게 익히 유명한 이곳은 부산에서 이미 명소로 통한다.

바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북적북적 사람냄새 느끼며 옛 추억들이 생각나는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작지만 뜻있는 식문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이집 주인장의 꿈이라고 한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68-6
문의: 051-819-1988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