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사회복지인대회·성과보고회 열려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5-11-30 23:58:35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가 최근 SM컨벤션웨딩에서 기관, 단체장, 사회복지 종사자, 마을돌보미,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구미시사회복지인대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2015년 보건복지부 복지정책 평가'에서 시가 최우수상을 받게 돼 10년 연속 복지 분야 우수지자체 선정에 따른 기쁨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그동안 복지현장에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 온 사회복지 종사자 및 참여자를 격려하고 시 사회복지의 10년 성과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새로운 재도약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단체들과 지역사회에서 활동한 모습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구미시사회보장협의체 생애주기·특성별 6대분과별 사업에 대한 사례발표가 있었으며, 2부 기념식에서는 10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의 기쁨을 함께하고자 그동안 시민복지 증진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적으로 일해 온 남유진 시장과 지역사회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모든 복지인을 대표해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김광우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여복지의 최일선에서 한 해 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LG디스플레이 이춘우외 19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사회복지협의회장상에 LG디스플레이마이스핀 동아리외 2개 단체와 강순자외 3명이, 구미시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상에 권복자외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0년 연속 복지 우수지자체 선정을 축하하는 케이크 절단과 구미시새마을여성합창단의 공연도 진행됐다.

3부에서는 노인요양시설 효구미실버빌의 '그래요팝'팀 등 전문 공연무대는 아니지만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자랑하며 서로가 소통하는 멋진 무대도 마련해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남 시장은 “무려 10년 연속 복지분야 우수지자체 선정의 영광은 사회복지인들의 남다른 헌신과 노력이 만든 값진 성과”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건실한 민·관협력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희망구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역량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