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한 모델 김경진의 20kg 감량비법! 세계 슈퍼푸드 ‘마퀴베리’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2-01 19:58:35

중국에서 날씬한 몸매와 예쁜 얼굴로 큰 인기를 얻었던 원조 한류스타, 모델 김경진씨는 바쁜 스케줄과 빡빡한 일정으로 인한 활동 스트레스로 인해 갑자기 살이 급격하게 찌면서 3~4년 동안 일도 못하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힘든 나날을 보냈다. 하지만 최근 꾸준한 운동과 철저한 식단관리로 20kg 감량에 성공했고, 다시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비법은 다양한 운동과 철저한 식단관리였다고 한다. 한 가지 운동을 하면 꾸준히 이어나가지 못하고 금방 포기했던 그녀는 여러 가지 운동을 번갈아 하면서 지루할 틈 없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했다고 한다. 운동도 중요했지만 철저한 식단관리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 식단에서 꼭 빼놓지 않고 먹었던 식품이 바로 마퀴베리였다고 한다.

김 씨에 따르면 마퀴베리를 먹기 쉬운 분말타입으로 구매해 물이나 요거트, 우유에 함께 섞어 먹고 샐러드나 모든 음식에 뿌려 먹으며 꾸준히 섭취를 했다고 한다.

그녀가 다이어트 성공비법으로 꼽은 마퀴베리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 중 하나로 진보라빛을 띠며 칠레 프리스틴 지방에서만 자라는 야생베리로 세계 슈퍼푸드 100가지 중 10위권에 포함된다.

또한, 칠레에서도 연간 한 번밖에 수확하지 못하는 귀한 열매로 손꼽히며, 300년 이상 지속된 전쟁 중에도 칠레 원주민인 마푸체 부족의 전사들이 스태미너 강화를 위해 마퀴베리를 먹었다고 할 만큼 철분, 비타민, 칼슘, 칼륨 등 필수 영양소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포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퀴베리는 최근 노화방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며 셀러브리티 식단으로 종종 소개되어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식품 전문가들에 따르면 마퀴베리는 1g 안에 안토시아닌이 아사이베리의 438배, 아로니아베리의 344배나 함유됐다고 한다. 또한, 폴리페놀은 아사이베리의 2.8배, 아로나이베리의 3.4배며 활성산소 습수능력인 ORAC는 아사이베리의 4.1배, 아로니아의 6.6배 함유되어 있다. 1일 권장량인 3000 ORAC의 230%가량이 함유된 열매가 바로 마퀴베리다. 아직까지 이보다 높은 수치로 집계된 식품은 없다고 한다.

이러한 마키베리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최근 NS홈쇼핑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카르빈의 ‘프리스틴 마퀴베리’가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스틴 마퀴베리’는 마퀴베리를 음료나 우유 등에 손쉽게 타 먹을 수 있도록 분말형태로 가공한 제품으로 오는 2015년 12월 2일 오후 8시20분에 NS홈쇼핑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