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감정 우림필유, 홍보관 오픈 전부터 문의 많아!

서혜민

shm@siminilbo.co.kr | 2015-12-10 09:58:35

공급가 3.3㎡ 600만원대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김포에 들어서…조합원 모집 조기마감 예상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수도권 아파트는 교통이용이 편리하고 우수한 생활 인프라 구축으로 서울 도심지와 차이 없는 생활을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파트가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고 한다. 또 교통의 요지나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투자자들도 몰려 물량 잡기에 비상이라는 소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한때 중대형으로 갈아타는 ‘환승’ 개념이었던 전용 59㎡의 경우, 1~2인가구증가로 수요가 늘어난데다 설계기술의 발달로 공간활용도가 향상돼 선호도가 높아졌다"며 "저금리시대 임대수익률도 높아 입지 좋은 소형 평형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찾는 것이 요즘 부동산 트렌드”라고 분석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같은 지역에 사는 수요자들이 모여서 주택을 짓는것으로 일반분양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덜 까다롭고 가격도 낮다는 점에서 인기다. 6개월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 84㎡ 이하 주택 소유자들이 조합을 꾸려 새 아파트를 짓는 방식의 아파트인데 중간에서 이윤을 챙기는 시행사가 없어서 공급 가격이 10~20% 저렴하다는 가장 큰 특징이 있다.

특히 30분대면 서울 도심으로의 출퇴근이 가능하고 중소형 주택이 많은 도심 인근 단지 중심으로 수도권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인기가 높아 지고 있다. 현재 가장 눈길을 끄는 지역은 풍부한 개발호재로 수요자들을 불러들이고 있는 김포 지역이다.

이런 가운데 김포시 감정동 63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김포 감정 우림필유’가 평당 600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토지가 100% 매입된 상태에서 선착순 동호수 지정으로 조합원을 모집해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이 몰려 빠른 방문을 요한다고 한다.

김포 감정 우림필유는 공급가가3.3㎡ 600만원대라는 엄청난 가격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현재 김포지역은 풍부한 개발호재로 주변시세가 3.3㎡당 평균 1,100만원에 형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략500만원 가량 저렴해 조기마감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나오고 있다.

지하2층~지상17층으로 총 11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김포 감정 우림필유는 전용 59㎡ A타입 238세대, 전용 59㎡ B타입 165세대, 전용 69㎡ 102세대, 전용 75㎡ A타입 48세대, 전용 75㎡ B타입 65세대 총 61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요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수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근에 장릉산 에코 공원이 위치해 둘레길을 걸으며 또는 약수터를 이용하며 가족들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힐링 라이프를 누리기에 충분하다. 또 단지 인근에 감정중과 신설초교 예정지가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다. 김포시청, 김포경찰서, 김포교육청, 김포등기소 같은 관공서와 홈플러스, 김포공설운동장 등이 주변에 있어 생활 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역 역세권에 위치한 김포 감정 우림필유는 김포 고속화도로(신설), 48번 국도와 올림픽대로 확장으로 서울 접근이 용이해져 강남이나 광화문, 종로 등의 도심지로 더욱 편리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 일산대교 개통으로 고양시까지 20분내로 진입이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가 2017년 신설 예정으로 서남부지역 진입환경도 개선될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6개월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이하 1채에한하며, 당첨자및이를승계한자를포함) 소유자면 조합원 모집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한편 김포 감정 우림필유홍보관은 12월 11일 오픈 예정이며, 빠르고 상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문의: 031-992-3065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