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돼지생갈비와 양념갈비, 양평맛집터갈비에서 무한리필로!

최민혜

cmh@siminilbo.co.kr | 2015-12-12 08:58:35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추운 겨울이 다가왔지만 서울 근교 여행을 통해 여유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수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들은 양평, 가평, 남양주 등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양평으로의 유입인구가 많아 화제다.

양평에는 용문사나세미원, 서종갤러리, 중미산 휴양림, 무물머리 등 각종 관광지가 많다는 것도 인기 비결이겠지만 양평의 장점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양평에 위치한 맛집들이다. 특히 양평맛집‘터갈비’는 우수한 품질의 갈비 메뉴를 제공하면서 큰 각광을 받고 있는데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겨울 양평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양평맛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터갈비의 대표메뉴인 돼지갈비는 특히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어 고객들은 이를 ‘마약갈비’라고 부를 정도다. 또한 터갈비에서는 돼지생갈비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돼지생갈비는 인기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도 등장했던 메뉴인데 돼지갈비를 생갈비로 먹는 경우가 많이 없어 생소했지만 출연자들 모두가 호평을 했던 메뉴다.

터갈비는 최고등급의 100% 국내산 한돈만 취급하고 있다. 이렇게 기본적인 품질이 좋기 때문에 돼지생갈비나 양념돼지갈비의 단품 및 무한리필 메뉴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서울 근교 지역에 있지만 서울에서 온 단골 손님도 많이 생겨났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양평맛집터갈비의 인기는 그들만의 양념 비법에 숨어 있다. 효자 메뉴인 양념돼지갈비에 사용되는 양념은 특유의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천연 꿀로 만들어내고 있으며 17가지의 과일과 참마 등을 사용해 양념 자체의 풍미를 높이고 있다.

양평최고갈비맛집인터갈비 측은 “우리는 고기의 품질의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한다. 때문에 도축된 지 일주일 이상 지난 고기는 절대 취급을 하지 않는다. 이러한 원칙을 지키기 때문에 고기의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고객들의 호응도 좋다.”고 전했다.

양평맛집터갈비는 점심특선도 제공하고 있는데 점심 특선의 인기도 좋다. 특히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점심 특선 메뉴는 갈비김치찌개인데 이는 생갈비가 통으로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찌개의 맛과 고기의 맛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편 터갈비는 돼지 메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양념 소갈비도 터갈비의 메뉴 중 하나다. 원산지는 미국이지만 한우 1+ 등급에 육박하는 좋은 품질의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깊은 맛과 좋은 식감을 자랑한다.

양평이 주요 겨울 여행지로 꼽히면서 주말이나 공휴일에 터갈비를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양념돼지갈비, 돼지생갈비, 양념 소갈비 등 주요 메뉴들이 조기에 품절되어 예상보다 일찍 영업을 마감하는 경우도 잦다고 한다.

터갈비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예약을 받지 않으며 월요일은 휴무다. 터갈비는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1026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갈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문의(031-774-9958)를 통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