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윤채 장흥군의원, '2015 풀뿌리 의정대상' 수상

안훈석

dksgnstjr1@siminilbo.co.kr | 2015-12-14 17:09:30

한국지역신문협회 광주전남協 주관

[장흥=안훈석 기자]전남 장흥군의회 왕윤채 의원이 최근 영암군 기찬랜드에서 ‘2015 풀뿌리의정대상’을 받았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광주전남협의회가 주관하는 풀뿌리의정대상은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매년 전남·광주지역 시·군의원의 의정활동 내용을 평가, 지역발전에 앞장선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왕 의원은 군의회 초선의원으로 2015년 본예산 심사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아 군 예산이 군민 소득 창출을 위한 여건개선과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데 효율성 있게 집행되도록 노력했다.

특히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의와 의결을 주도하고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제7대 의회 기간 중에는 장흥군 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장흥군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조례를 비롯한 8건의 조례안을 발의해 지방자치 실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변함없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군민들에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많은 도움을 준 곽태수 의장과 동료의원들에 감사하고,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열린의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