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포장마차 창업 ‘철판요리포차판’, 겨울철 매출 크게 증가...이유는?

서혜민

shm@siminilbo.co.kr | 2015-12-16 08:58:35

따뜻하고 분위기에서 맛있는 요리와 기분 좋게 술 한잔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발길 잇따라
[시민일보=서혜민 기자]겨울이면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 또는 따뜻한 요리가 절로 생각난다. 가까운 지인들과 기분 좋게 술 한잔 하며 추위를 이겨내는 사람들도 있고, 몸에 좋은 요리로 겨울철을 건강하게 나려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로 인해 맛있는 요리와 함께 기분 좋게 술 한잔 할 수 있는 곳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철판요리전문점 ‘철판요리포차판’이 겨울철 더욱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다. 전통 한옥분위기와 현대식 소품이 결합된 퓨전 인테리어를 통해 고풍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추운 날씨가 계속 되는 요즘에는 방문하는 것만으로 따뜻해지는 느낌을 준다.

맛있는 요리와 술 한잔 하기 좋은 최고의 공간이라는 게 고객들의 평가다. 메인 메뉴인 철판요리는 겨울에 더욱 잘 어울려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품질 좋은 고기만을 엄선하여 철판에서 뜨겁게 구워지는 소고기 스테이크는 불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안창살 스테이크, 토시살 스테이크, 목등심 스테이크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외에도 볶음 및 구이요리, 샐러드, 탕요리, 식사 및 마른안주까지 제공하고 있어 폭넓은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허름하고 낡은 포장마차가 아니라 특유의 감성이 높아 있는 신개념 포장마차, 스테이크와 소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이색 포장마차이기 때문에 겨울철에 찾는 고객들이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소점포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철판요리포차판’의 관계자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국에 있는 매장들의 매출이 일제히 향상됐다. 겨울철이 성수기라는 것을 입증하는 부분이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겨울철 술집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철판요리포차판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본사에서는 겨울시즌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빠른 매장개설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철판요리포차판’은 2016년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선착순 10호점까지 1개월 임대료 무상지원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 창업 적기라고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ochapan.com) 및 전화(1899-245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