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별미 돼지생갈비와 양념갈비, 양평맛집 터갈비에서 무한리필로 주목

서혜민

shm@siminilbo.co.kr | 2016-01-09 23:58:20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최근 서울 근교 여행지로 양평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양평은 용문사나 세미원, 서종갤러리, 중미산 휴양림, 무물머리 등 각종 관광지들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양평에 위치한 맛집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다.

양평맛집으로 가장 대표적인 곳은 ‘터갈비’인데 고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하는 맛집으로 자리잡아 인기를 끌고 있다. 터갈비는 돼지갈비를 대표 메뉴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 메뉴는 높은 중독성과 깊은 풍미 대문에 ‘마약갈비’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또한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던 메뉴인 돼지생갈비도 취급하고 있는데 이 또한 인기 메뉴다. 실제로 돼지생갈비는 수요미식회 출연자들도 메뉴 자체에 대한 극찬을 드러내며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양평맛집 터갈비는 최고등급의 100% 국내산 한돈만을 취급하고 있다. 때문에 식재료 자체의 품질이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양념돼지갈비 및 돼지생갈비의 단품과 무한리필 메뉴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서울에서 일부러 터갈비를 방문하는 단골 손님들도 생겨났을 정도다.

터갈비 맛의 비결은 양념 비법에 있다고 전해진다. 양념돼지갈비에 사용되는 양념은 천연 꿀을 사용하여 만들어져 특유의 단 맛을 내고 있으며 17가지 과일과 참마 등이 양념에 포함되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양평최고갈비맛집 터갈비의 한 관계자는 “맛집의 비결은 품질 좋은 식재료에 있다고 생각한다. 터갈비는 도축된 지 일주일 이상 지난 고기는 절대 내놓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때문에 항상 고기 맛에 자신감이 있고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맛집 터갈비의 점심특선 메뉴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점심 메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바로 갈비김치찌개인데 통으로 된 생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가 고기의 맛과 찌개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평가 받고 있으며 터갈비 메뉴의 다양성 확보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아울러 터갈비의 대표메뉴는 돼지갈비와 돼지생갈비지만 소갈비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입맛에 맞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미국산 소를 사용하지만 한우 1+ 등급에 버금가는 품질 좋은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어설픈 국내산보다 더 맛있다는 고객들의 후기도 전해진다.

최근 겨울 방학을 맞아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양평으로의 유입 인구도 증가하고 있는데, 때문에 양평맛집 터갈비도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양념돼지갈비, 돼지생갈비, 양념 소갈비 등 주요 메뉴들이 생각보다 일찍 품절되어 조기에 영업을 마감하는 경우도 잦아졌다고 한다.

터갈비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예약을 받지 않고 있으며 월요일은 휴무다.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1026에 터갈비 매장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문의(031-774-9958)를 통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