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굵은 ‘팔뚝살-허벅지살-뱃살’만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최민혜

cmh@siminilbo.co.kr | 2016-01-11 11:28:10

[시민일보=최민혜 기자]보기 좋은, 아름다운 몸매의 기준은 무엇일까.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는 체중보다는 겉으로 보이는 바디라인에 더 초점을 맞추는 추세다. 체중이 적게 나가더라도 탄력이 없거나 특정 부위가 지나치게 왜소하거나 살이 몰려 있다면 좋은 몸매라 보기 어렵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더라도 근육량이 많아 탄력 있고 상체, 하체 균형이 바르게 잡혀 있다면 오히려 보기 좋다는 것이다.

때문에 바디라인을 보다 균형 잡힌 매끄러운 형태로 다듬기 위해 부위별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누구나 살이 유난히 잘 찌는 부위 때문에 콤플렉스 하나쯤은 갖고 있기 마련이다. 대표적으로 유난히 굵은 팔뚝살, 허벅지살, 뱃살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특정 부위의 살만 따로 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 몸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보니, 한쪽 부위 운동만 한다고 해서 그 부위 살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게 된다. 또한 하체 보다 상체 살이 먼저 빠지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위별 다이어트, 부위별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해당 부위의 탄력과 라인을 잡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을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물렁물렁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
팔뚝살의 경우 아령을 두 손으로 들고 머리 위로 팔을 곧게 편 채로 든 뒤, 머리 뒤쪽으로 내렸다가 들어올리기를 반복하는 운동이 힘 없이 늘어진 팔뚝살을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 때 관절보다는 근육을 짜는 듯한 느낌으로 동작을 해주어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령이 없다면 물이 든 작은 생수병을 이용해도 좋다.

◆ 울퉁불퉁 뱃살 빨리 빼는 법
빼기 힘든 뱃살은 버핏테스트를 통해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앞으로 나란히 하고 선 자세에서 상체를 구부려 바닥을 짚는 동시에 두 발을 뒤로 점프하며 뻗고, 재빠르게 다시 몸통 아래로 발을 옮겼다가 일어나면서 점프하며 손뼉을 친다. 쉬워 보이지만 칼로리 소모량도 크고 심폐 강화 효과 및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다.

◆ 탄력없는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탄력 없고 두껍기만 한 허벅지는 꾸준한 스쿼트가 답이다. 팔을 앞으로 쭉 펴고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무릎을 90도까지 구부렸다가 서며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이 때 무릎이 발 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고 허리는 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다이어트 운동 방법도 중요하지만, 그러나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식이요법이다. 아무리 다이어트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먹는 양이 그보다 많으면 살은 빠질 수 없다.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먹은 음식의 칼로리가 흡수되지 않도록 억제해주는 다이어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 스트레스 없이도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율을 90% 막아주므로 굶거나 극단적인 식단 조절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일정 시간 이상 운동을 했을 때 켜지는 운동스위치를 켜 주므로 따로 격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하루 3시간 운동한 것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 등 특정 부위의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반적으로 다이어트 식단 관리와 운동 계획 등을 조화롭게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 개인별 체질에 맞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바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www.ez-cut.co.kr) 에서 확인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