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의 명물이 된 강화도맛집 ‘진복호’

김다인

kdi@siminilbo.co.kr | 2016-01-12 10:28:59

▲ (사진제공=진복호)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인천 강화도 여행코스로 꼽히는 ‘진복호’는 크리스마스에 방문하기 좋은 맛집으로 해산물를 사용한 깊이 있는 요리와 친절한 서비스로 다양한 방송매체에도 출연하며 그 위세를 떨치고 있다.

이와 함께 이곳이 강화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맛과 체계적인 시스템뿐만이 아니다. 싱싱한 자연산 횟감, 제철 꽃게, 자연산 대하 등 진복호가 정성껏 준비한 제철 해산물들의 변함없는 맛이 인기의 비결이 되고 있다. 직접 어선을 소유하고 있어 양과 질의 자연산 회를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생생정보통과 VJ특공대, 서민갑부 등 여러 방송 매체에도 출연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찾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진복호’는 단호박꽃게탕과 보양식 장어로 만든 바닷장어구이, 진복호해물탕,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조개찜의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시원하면서도 영양이 가득한 국물요리 단호박꽃게탕은 강화도산 꽃게로서 특히나 통통한 살점과 달콤한 맛으로 국물맛의 묘미를 더하는 단호박과 만나 깊은 국물맛을 자랑한다.

1인 가격으로 여러 가지 음식을 차례대로 맛볼 수 있는 진복호 1인코스메뉴도 단번에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 단호박꽃게탕과 자연모듬회 등과 함께 1인코스메뉴를 맛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몰려오곤 한다.

강화도 횟집으로서 진복호의 모듬회는 제철마다 어종을 달리하는 다양한 종류의 횟감이 제공되는 메뉴로서 주문과 즉시 잡아 바로 회를 떠주기 때문에 그 신선한 맛과 막회 스타일로 두툼하게 썰어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 한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진복호의 인기를 높이는 또 다른 요인은 진복호만의 철칙이다. 바로 '저울을 속이면 3대가 망한다'는 것인데, 덕택에 단골 고객층이 두텁다. 수도권 관광객뿐 아니라, 충청·전라·경상도 등 전국에서 진복호의 음식만을 위해 강화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이런 단골 고객층에 포함돼 있다.

강화도맛집 진복호는 인천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1043-19 이며, 소래포구맛집 진복호점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673-2번지에 위치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