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 및 한의원·병원 치료 후 탈모방지에 도움을 주는 생활습관은?
김다인
kdi@siminilbo.co.kr | 2016-01-29 08:58:02
여성 남성들의 심각한 두피고민인 M자나 원형, 정수리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한의원, 피부과나 클리닉 전문 병원에 방문하여 탈모방지약과 치료제를 처방 받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머리카락을 옮겨 심는 자가모발이식술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머리카락을 하나씩 채취해 이식하는 방식으로 뒷머리에서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와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운 비절개 모발이식도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원형탈모증이나 M자형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모발이식시술이 실패할 경우 이식한 모발과 기존의 머리카락이 동반탈락 할 수 있으며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격과 병원후기를 충분히 따져보고 모발이식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원형, M자형탈모를 예방하고 싶은 여성, 남성들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싼 비용의 병원치료나 모발이식수술을 받았다면 시술 후 탈모관리에 좋은 달걀과 콩 등의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달걀에는 탈모증과 피부염 등의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비오틴 성분이 들어 있어 탈모예방에 좋으며, 콩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여성, 남성 탈모방지에 좋은 음식 외에도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샴푸를 사용하면 원형, M자형 탈모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에는 M자형탈모나 원형탈모증 예방에 좋은 샴푸로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샴푸브랜드(http://www.hamocell.com)가 여성, 남성들에게 추천되고 판매되고 있는 추세이다.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샴푸는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품이 쉽게 생기지 않는 특징이 있지만, 두피자극이 적어 두피와 모발을 순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한 여성, 남성들의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겟잇뷰티 순위가 높거나 1위의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샴푸 사용과 더불어 거친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주면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연출할 수 있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효과적인 샴푸로는 여성용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남성용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이 여성용 샴푸에는 얇은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다.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 역시 잦은 헤어 시술로 얇아진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주며,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텍스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 남성용 샴푸에는 모발이 끊어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어 모근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
여성, 남성용 탈모방지 샴푸 후 사용하면 좋은 트리트먼트로는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가 대표적이다. 이 트리트먼트에는 천연 큰잎 유럽피나무꽃수가 윤기 있는 모발로 케어해주고, 큐티클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손상된 모발을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또한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풍부한 크림 제형으로 거칠고 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줄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여성, 남성용 탈모방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이 '모발이 정말 부드러워 지네요'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니까 트러블이 사라졌어요' '꾸준히 사용하니까 어느 순간 모발이 두꺼워졌어요'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긴 생머리나 단발머리, 앞머리를 내리거나 올리는 등의 헤어스타일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은 외모를 가꾸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여자, 남자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M자형탈모나 원형탈모 증상이 생기면 헤어스타일 연출에 방해가 되며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어느 순간 모발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한다면, 탈모치료와 함께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어주는 탈모방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