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동 예비후보, 일산서구 4.13 총선출마선언문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6-02-17 14:40:45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일산서구 주민여러분, 제가 출마를 결심하고 여러분들을 만나면서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겠습니다.

첫째는 '넌 누구냐'입니다. 제가 정치에 입문하게 된 때에는 2007년입니다. 현재 제주도지사로 계시는 원희룡 제주지사의 평생 동지로서 정치를 같이 해보자는 제안을 받아들여 시작했습니다. 보좌관으로 출발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많은 분들도 만났습니다. 무엇보다도 정치가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어릴 때 꿈이 정치인이 되는 것이었지만 제 적성에 맞다는 것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국회와 방송, 언론계에서 일하면서 제가 9년 동안 살아온 일산서구에 대해선 항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터 잡고 살 일산서구 제대로 챙기겠습니다. 4년 뒤에는 '이상동이 누구냐'가 아니라 '이상동 그 놈 쓸만해'라는 소리가 나오도록 만들겠습니다. 참신한 정치신인 이상동, 소신있는 정치인 이상동, 혁신을 가져올 정치인 이상동, 일산서구의 새로운 희망이 되겠습니다.

둘째는 '정치는 왜 하려고 하느냐'입니다. 현재 정치현실에서 우리가 사는 방법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지금의 정치현실에 맞추느냐 아니면 우리에 맞게 정치현실을 바꾸느냐 입니다. 저는 불법을 묵인하고 기득권 지키기에 몰두하는 이 상황을 바꿔야 한다고 과감히 주장합니다.

더 이상의 인내와 관용은 없습니다. 변하길 기다릴 것이 아니라 제가 살고 있는 일산 서구에서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그 길에 제가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 함께 하시겠습니까?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사랑하는 일산서구 주민여러분, 출마선언 후 바로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일산서구 곳곳에서 주민여러분의 말씀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쓴 소리도 많이 해주시고 필요한 사항, 희망사항 모두 말씀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동 후보 약력

동국대학교 법학과 대학원 박사과정 4학기 수료
(현)동국대학교 법학대학 법학과 겸임교수
(현)방송인(정치평론가)/칼럼니스트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