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우이초교 4학년 의회체험 활동

고수현

smkh86@siminilbo.co.kr | 2016-05-22 15:42:21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서울 강북구의회(의장 김동식)에 우이초등학교 4학년생 142명이 담임교사 인솔 아래 최근 3일 동안 3차례로 나눠 의회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방문했다.

구의회는 그동안 지역내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해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의회 견학에서 우이초 4학년 142명의 학생은 본회의장에서 구의회 소개 설명을 듣고, 의회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 구 현황 등에 대해서 공부하고 궁금한 것을 풀어보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의장실, 부의장실, 상임위원회실, 의원 휴게실, 의원사무실 등 구의회 시설을 둘러보면서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의 참모습을 체험하는 견학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견학을 축하하기 위해 김동식 의장을 비롯해 장동우 부의장, 이백균 의원이 함께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참관했다.

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이초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구의회는 조례의 제정과 예산안 심의, 집행부인 구청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행정사무감사 등의 중요한 일을 하는 곳"이라면서 "의회 체험 활동을 기회로 미래 우리나라를 훌륭하게 이끌 일꾼이 돼주길 부탁한다"고 격려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