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학술대회 개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16-06-03 23:58:03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가 (사)대한지방자치학회와 공동으로 최근 학회관계자,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6년 시정추진방향과 역점시책에 부응하는 '미래 성장동력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주민이 행복한 복지공동체 창출'이라는 대주제로 총 9개 분과로 진행됐으며, 전국의 대학 석학들로부터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구현을 위한 23편의 논문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9개 분과 중 3개 분과에서 시 관련 특별 기획세미나로 '구미시 미래 성장동력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구미시 명품교육도시 조성 및 희망농촌 건설', '구미시 청년 실업과 일자리 창출'을 주요 과제로 한 심도있는 연구논문이 발표됐다.
한편 (사)대한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와 관련되는 연구, 조사, 교육을 통해 지방행정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인 학술대회 및 기획세미나 개최·학술지 발간을 통해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등 지방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의식 부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논의된 의견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돼 미래 성장동력 산업 활성화를 통한 경제발전을 도모하고 시가 희망찬 도약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