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의회, 의원세미나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16-05-27 08:58:03

제주도 방문 교류협력 방안 논의 제주도의회를 방문한 서울 중구의원들이 제주도의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서울 중구의회(의장 이경일)는 최근 제주도를 방문, 지역 간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세미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 기간 동안 제주도청과 제주도의회를 방문해 자치단체 간 교류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한편 두 지역의 현안 및 특징과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별 특성을 살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의원 소양교육에서는 제주도의회 입법정책관실 법제심사담당 강인태 사무관을 초청, 자치입법 실무 강의를 통해 조례 제·개정 시 착안사항 및 실무기법, 사후평가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치입법에 대한 제반 사항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일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 중 하나인 자치입법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동시에 우리 중구와 같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 관광지인 제주도의 도청과 의회 비교시찰을 통해 관광객 유입 촉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중구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