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스, 아시아 3대 디자인상 'K-디자인 어워드 2016' 골드 수상

김다인

kdi@siminilbo.co.kr | 2016-06-17 23:58:03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산업용 눈 보호구 생산 전문업체 '오토스'가 아시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K-디자인 어워드 인터내셔널 2016'에서 골드에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명문 RISD, 파슨스디자인스쿨, 카네기멜론 등의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해 수준 높고 공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미국, 중국, 한국 등에서 1,700여 작품이 접수되었고, 그 중 단 1%만이 골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드 수상작인 오토스의 2015년 양산이 된 스마트 용접헬멧 'AEGIS(이지스)‘는 넓은 시야창과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 오랜 용접 작업에도 쾌적하고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해 주는 전자자동 용접헬멧으로, 특히 넓은 시야창의 디자인이 높은 평을 받았다.

오토스 허문영 대표는 "지난 34년 동안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신기술 개발 및 특허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것처럼 앞으로는 유수의 국제디자인공모전에 도전해서 오토스의 디자인철학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업체인 오토스는 2016년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를 모두 석권하여 그랜드슬램을 이룬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