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의회 임시회 오는 22일 폐회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6-07-18 15:20:28

조례안 3건·동의안 2건 처리 추진

[인천=문찬식 기자]인천 중구의회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0회 임시회' 회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14일 제1차 운영총무위원회에서는 회기결정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다뤘으며, 같은 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휴회의 건을 다뤘다.

회기 2일째인 15일 운영총무위원회에서는 구민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시공간에 범죄예방 도시 디자인을 적용하고 관리하는 '인천광역시 중구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안'을 비롯한 3건의 조례안과 사회교육 운영에 관해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보유한 기관에 민간 위탁하여 여성복지 및 문화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한 '인천광역시 중구여성회관 민간위탁 동의안'을 비롯한 2건의 동의안을 처리했다.

이어 각 상임위원회별 2016년도 구정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에서는 금년도 구정주요업무 추진실적을 각 부서별로 보고받아 그동안 진행사항을 청취하고 계획된 모든 업무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3건의 조례안과 2건의 동의안 의결을 끝으로 폐회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