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TT',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인기 과시
서문영
issue@siminilbo.co.kr | 2016-10-26 12:00:00
지난 24일 미국 빌보드에서는 트와이스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트와이스의 신곡 'TT' 발표 소식을 전하며 밝은 웃음과 중독성 있는 음악을 트와이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으며 새 앨범에 대해 기존 히트곡에 이은 새로운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T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할로윈 콘셉트와 다양한 코스튬 그리고 우는 이모티콘을 그대로 안무에 구현한 점을 키 포인트로 꼽았다.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듯 빌보드 주요 이슈로 다뤄진 트와이스는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K-POP 앨범 차트에서는 미국 태국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마카오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베트남 등 10곳 1위, K-POP 곡 차트에서는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 1위에 올랐다. 특히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지역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면서 트와이스에 대한 전세계 K-POP 팬들의 시선이 더욱 높아졌음을 엿보게 했다.
한편 지난 24일 발표된 트와이스 신곡 'TT'는 음원차트 실시간-음원 1위 석권은 물론 25일 K-POP 아이돌 최단 기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1천만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TT'는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킬링 파트와 안무가 인상적인 노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