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청년취업 위한 ‘2016 콘텐츠 미니 잡페어’ 개최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16-10-26 16:06:04
이번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구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방송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에 대한 기여, 방송 콘텐츠 기업들에게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Urban Works, G&G 프로덕션, 와이낫 미디어 등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온라인 영상 기획, FD, 리서치, 드라마 PD 및 중국 담당직원, 영상 촬영, 편집 등 다양한 부문의 인력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과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제3비전 김무정 PD와 ㈜멀콥 남기혁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각각 ‘다큐멘터리의 길로 들어서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할 3가지’와 ‘영상 콘텐츠와 항공 촬영의 활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텐츠진흥원은 매달 ‘콘텐츠 미니 잡페어’를 통해 방송제작, 만화ㆍ애니메이션ㆍ캐릭터,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게임 분야의 취업 준비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은 오는 27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취ㆍ창업 지원실로 문의할 수 있다.
박경자 한국콘텐츠진흥원 CEL아카데미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일자리 창출과 창직 효과에 시너지를 가져올 것”이라며 “콘텐츠코리아랩, 문화창조벤처단지, 문화창조아카데미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새로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과 발굴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