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2016-12-05 15:13:19
[안성=오왕석 기자]경기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일 더AW웨딩컨벤션에서 ‘2016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협의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협의체 소속 공무원·사회복지분야 전문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특강으로 진행됐다.
1부 순서로는 기념식과 올해 활동보고 및 새로 출발하는 읍·면·동협의체와 관련된 홍보영상 시청이 있었다.
이어 매년 진행되는 운영결과 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분과위원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강에서 전 동장은 현장에서 읍·면·동 협의체를 운영했던 사례와 특화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들려줬다.
또한 무엇보다 지역사회에서 주민들로 조직된 촘촘한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주민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으로 민간과 공공 사회보장서비스의 연계체계를 향상시키고,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심도있게 논의해 민·관 파트너십 관계로 그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