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이해돕기 강의
김명진
kmj1055@siminilbo.co.kr | 2017-02-03 08:00:00
[김해=김명진 기자] 경남 김해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2월 정례조회시 허성곤 시장, 간부 공무원, 구청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이해돕기 강의’와 ‘여성친화김해 로고송 발표’를 실시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컨설턴트 주경미 박사가 '여성친화도시, 우리 부서 사업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여성친화도시의 의미, 부서간 협력사례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문화 확산으로 여성친화도시를 가꾸는 데 모두 함께하자는 내용의 메시지와 비전을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여성친화김해 로고송을 제작했으며, 이날 시민참여단과 여성단체협의회소속 색동회 회원, 여성가족과 직원들이 함께 노래하며 율동을 선보였다.
시는 앞으로 시민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도시재생사업 등의 주요 사업에 여성친화 이야기를 더하고,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류정옥 시 여성가족과 과장은 “제2차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여성과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더불어 성장하는 여성친화 김해 실현해 여성친화도시 재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