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명사초청 학부모 교실 운영

정상섭

jss@siminilbo.co.kr | 2017-07-13 16:42:19

[홍성=정상섭 기자] 충남 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홍성문화원에서 지역내 학부모와 학생·교직원과 지역주민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주제가 있는 명사 특강 학부모 교실’을 운영했다.

2017 ‘주제가 있는 명사 특강 학부모교실’은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학부모의 교육참여 및 교육기회 확대,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건전한 교육관 정립을 통하여 가정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부모교육이다.

이날 강의에는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조벽 교수의 ‘미래 창조형 인재 어떻게 키울것인가?’라는 주제로 새로운 시대를 창조하는 최고의 인재는 마음을 잘 쓰는 사람이며, 창조적 인재와 새로운 시대의 흐름이라는 큰 맥락으로 보면 우리 사회의 인재는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못 알아보는 것으로 새시대의 직업은 구하는 것이 아닌 창조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만들어져 있는 직업에 아이를 맞추기 보다 아이의 관심사에 초점을 두고 아이가 관심있는 새로운 직업을 창조하는데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며 이와 같은 학부모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멘토와의 만남, 명사 특강과 같은 다양한 학부모 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추후 학부모 교육안내 및 신청은 홍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