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2017 송파구 청소년의회’ 개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7-08-19 10:00:00

▲ 인사말을 하고있는 안성화 의장(사진제공=송파구의회)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최근 아동·청소년 의원들이 진행하는 ‘2017 송파구 청소년의회’가 개최됐다.

이날 청소년의회는 아동·청소년 의원들이 그동안 몇 차례 정책토론회를 거쳐 수합한 50여개의 정책을 청소년 참여예산으로 제안하고, 분야별 상임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정책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의장과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사무국장, 사회자 등 각각 역할을 나눠 정책의 실효성 및 예산편성 등에 대한 질의와 자유로운 토론을 실시했다.

안성화 의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송파구의회를 찾아주신 아동·청소년 위원들을 환영하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청소년의 시각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청소년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 안건상정 및 심사, 의결 등 입법과정을 거쳐 제안된 정책들은 관련 부서와 검토 및 협의를 통해 구정 사업과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