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4월부터 직업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 운영 실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8-03-30 15:11:14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서구의회가 이달부터 지역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청소년 모의의회 등 생생한 의정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의회 직업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0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의회의 중요성을 알리고 의회 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의회 직업체험은 초등 고학년(4~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교육 ▲모의의회 시연 ▲구의원과의 대화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견학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교육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실 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회 관계자는 “자유학년제 시행에 따라 참여형 수업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비회기 중 수시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서구 의회사무국에 참가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언제든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의회 의정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