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남산회전교차로 준공

최성일 기자

csi346400@siminilbo.co.kr | 2018-04-09 09:00:00

[창녕=최성일 기자]경남 창녕군은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체계 선진화 방환의 일환으로 창녕읍 탑마트 앞에 설치한 남산회전교차로가 준공돼 원활한 차량 흐름은 물론 창녕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한국교통연구원에서 2015년도 설치 완료된 회전교차료 8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 완료 전후 교통사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4년도에는 139건에서 2016년도에는 60건으로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창녕군청 홈페이지를 방문한 한 주민은 “아침마다 신창여중, 이원파크빌, 희가로에서 나오는 많은 차들로 출근전쟁을 하는데, 회전교차로가 생긴 후에는 그런 일이 없어요”라는 회전교차로 설치에 대한 느낌을 글로 올리기도 했다.

회전교차로의 올바른 통행방법은 ▲반시계방향으로 통행 ▲회전 차량 우선 통행 ▲진입 전 서행 ▲진입 시 좌측 방향지시등 켜기 ▲진출 시 우측 방향지시등 켜기 등이다.

한편 군은 계속해서 창녕읍 낙영사거리와 남지119안전센터 앞 사거리에도 회전교차로를 조성할 계획이며, “회전교차로 운전수칙 안내와 함께 운전자들의 법규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며, 교통사고 감소효과가 검증된 회전교차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