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
최성일 기자
csi346400@siminilbo.co.kr | 2018-04-24 16:16:33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지방병무청이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서 20일부터 오는 6월19일까지 2개월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느낀 보람, 각오 등 체험담이나 임무수행을 통한 자긍심 고취사례 등 사회복무요원 복무와 관련된 내용이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는 복무기관의 담당자가 사회복무요원을 통해 느낀 우수사례도 공모한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중이거나 복무기관 담당자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는 복무기관장을 거쳐 부산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총 3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오는 8월에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체험수기 수상작은 2018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될 예정이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를 발굴ㆍ전파하여 사회복무요원이 자긍심을 갖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