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도착' 北 김정은 위원장, 실질적인 외교 무대 데뷔... "세계인의 이목이 이곳에 집중"

나혜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8-06-10 20:49:46

▲ (사진=트위터 타임라인) 싱가포르에 도착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10일 다수의 언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싱가포르에 도착한 소식을 대가 보도했다. 이날 김정은 위원장은 에어차이나 항공기를 타고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싱가포르 정부는 김정은 위원장의 방문에 대해 최선의 의전을 선보였다. 김정은 위원장이 탑승한 차량은 철통 같은 경호를 받으며 공항을 빠져나갔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항에서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싱가포르 외무장관의 영접을 받았으며, 이날 리센룽 총리와 만날 예정이다.

싱가포르 정부는 북한과 미국 정상의 역사적인 만남을 위해 경호와 의전 준비에 열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많은 취재진들이 싱가포르에서 열띤 취재 경쟁을 예고했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이번 김정은 위원장의 싱가포르 방문은 그의 실질적인 외교 무대 데뷔라 할 수 있다. 또한 그의 외교적 역량을 시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그의 일거수 일투족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라고 분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